백도어 플러쉬와 스트레이트 드로우를 위한 5가지 팁

백도어 드로우는 레인지를 구성하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테이블에서 결정을 내릴 때, 만약 당신이 일반적으로 백도어 드로우를 고려하지 않는다면, 이 짧은 팁들이 도움이 된다.

당신이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다면, 백도어 드로우는 가치가 없다. 강한 핸드를 맞추기 위한 추가적 에퀴티만 있기 때문이다.

평균적으로, 더 플레이 할만한, 그리고 더 많은 에퀴티가 있는 것을 깨닫게 해주는 핸드를 가지고, 리버에 더 자주 닿았을 때, 백도어 드로우는 또한 가치가 있다.

1.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가 메이드 되지 않았을 때, 더욱 벳 하도록 해라.

만약 당신이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를 가지고 아무 페어도 맞추지 못했다면, 벳하는 것을 깊이 고려해라. (만약 당신이 먼저 벳을 하는 경우) 상대방보다 포지션이 있을 때 이것은 특히 해당된다.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를 가지고 벳하는 것은 수익이 좋다. 몇가지 상황에서 턴에서 블러프로 사용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턴에서 플러쉬 드로우가 생겼을 때.

많은 에퀴티를 얻을 수 있으니 더블 베럴으로 당신의 어그레션을 유지 해야한다. 게다가 리버에서 플러쉬로 완성되면 팟을 맛있게 먹게 된다.

드로우가 완성됐을 때.

바로 드로우를 완성하는 무서운 보드에 벳 하는 것은 상대방을 폴드 하게 만든다. 상대방들은 “세미 블러핑이 성공했으니 블러핑하고 있는건 아니군” 라고 생각하기도 한다.

2.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는 폴드 할 만한 핸드들을 “콜” 하게 만든다.

BTN에서 당신이 86으로 오픈하고 BB와 헤즈-업, 플랍은 T♠ 7♠ 3♦인 보드에서 벳 한다고 가정하자. BB가 적당한 사이즈로 첵-레이즈를 한다.

이 상황에서, 8♥6♥ 같은 것샷은 폴드 하기 쉽다. 그러나 8♦6♦ 같은, 백도어 플러쉬를 핸드 라면 콜 해야 한다.

이것들이 백도어 플러쉬가 더 가치 있는 두 가지 이유다.

백도어 플러쉬 핸드는 그렇지 않은 플러쉬 드로우 핸드보다 추가 에퀴티(~4%) 를 가진다.

턴에서 떨어지는 플러쉬 드로우가 플레이 하는데 더 힘을 실어주고, 이것은 더 큰 에퀴티를 주고 블러핑 하기 좋은 스팟으로 만든다.

이런 이유들이 올바른 결정을 바꾸는데 언제나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것들이 어려운 판단을 내릴 때 결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

3. 더블 백도어 드로우(스트레이트 그리고 플러쉬)는 첵-레이즈 블러프같이 행한다.

당신은 보통 오픈-엔디드, 플러쉬, 스트레이트 드로우 같은 강한 핸드로 첵-레이즈 블러프를 하기 원한다(빅팟에서 활약이 큰 핸드들 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어떤 보드에선, 이 핸드들이 알맞은 블러핑 레인지를 만들기 충분치 못하다.

이것이 더블 백도어 핸드들이 유용한 점이다

더블 백도어는 턴에서 플레이 할만한 멋진 핸드이고, 상당한 팟을 이길 수 있게 리버에서 잘 가려진 채 발전 될 수 있다. 설령 첵-레이즈 후 3-벳을 맞고 폴드를 강요받더라도 당신은 상당한 에퀴티를 포기 하지 않을 것이다.

여기 몇몇 예가 있다;

T♣ 8♣ on K♣ 6♠ 4♥

6♥ 4♥ on J♦ 8♣ 3♥

K♠ 5♠ on 9♠ 4♦ 2♣

이런 상황의 세부내용에 따라, 이 핸드들은 첵-레이즈 블러프 하기 정말 좋다.          

노트: 당신의 레인지에 약점이 될, A-K-Q 같은 보드에서는 첵-레이즈 하는 것을 피하라

4. 블라인드 끼리 싸움에선 오버카드가 있는 백도어 핸드로 플랍에서 플로팅 하라

BB에서 SB 상대로 싱글 레이즈 팟이며 헤즈-업 플레이 할 때, 대부분의 당신의 레인지로 C-bet을 방어 해야 한다.

당신이 메이드 안된, 오버카드가 있는 백도어 드로우로 콜 하기 시작하지 않으면, 원하는 만큼의 빈도로 방어하지 못하고, 상대방의 블러프는 쉽게 팟을 얻어갈 것이다.

예: Q♥ 4♥ on T♣ 9♥ 2♠

당신의 오버카드나 백도어 드로우가 꼭 맞아야만 이기는 것은 아니다. 당신은 턴 혹은 리버에서 팟을 훔치거나 쇼다운에서 첵 한 뒤 이길 수 있을 것이다.

5. 도를 넘지 마라.

백도어 드로우는 멋지지만 지나치지 않게 조심히 하라.

백도어 핸드의 좋은 특징들이 있다고 매번 부주의하게 콜하고 레이즈 하라는 뜻이 아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BB에서 9♣ 5♣ 로 SB의 오픈을 방어 한다 치자. 플랍은 K♦ T♣ 6♦ 이고 상대방이 팟의 66%로 벳 한다. 백도어 드로우를 가졌지만 이 핸드는 콜 할 핸드가 아니다.

당신의 페어들은 너무 약하다. 턴에서 맞는 원 페어는 다른 벳에 콜 하거나 밸류 벳 할 수 없게 할 것이다.

바로 드로우가 없는 9 하이는 당신의 낮은 레인지에 있다. 당신이 콜 할 수 있는 더 좋은 핸드들(다이렉트 드로우, 페어, 강력한 백도어 드로우)이 있고 당신의 레인지로 충분히 방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팟 오즈는 썩 좋지 않다. 미니멈 벳에 콜 할 수 있을지 몰라도, 상대방 패를 리딩하지 않고 그 이상의 벳에 콜 하는 것은 의욕만 앞선 것이다.

다른 한편으로, 강한 더블 백도어 카드, Q♣ 8♣ 같은 미들 페어를 맞출 오버카드, K♦ T♣ 6♦ 플랍에서 콜 할만한 핸드들이다.

결론

만약 이 팁들을 새겨 듣는다면, 당신은 백도어 플러쉬나 백도어 스트레이트 드로우에서 좀 더 수익을 낼 수 있도록 스퀴즈 할 수 있는 정확한 스팟을 찾아 낼 것이다.

  •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는 폴드 할 핸드들을 콜 할 가치 있는 핸드로 바꿀 수 있다.
  • 더블 백도어 드로우를 첵-레이즈 블러프로 사용하라
  • 블라인드끼리 싸움에서 오버카드가 있는 백도어 드로우로 플랍에서 플로팅 하라
  • 도를 넘지 마라.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