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쉬 게임에 적합한 Jack-Ten 플레이 방법 (프리 플랍 조언 및 포스트 플랍 팁 6 개)

J-T 수딧은 포커에서 가장 예쁜 핸드 중 하나 이다.

J-T 수딧은 수많은 사용성과 블락커이기 때문에 매우 강한 핸드로 간주된다.

이 글에서 다룰 내용은 아래와 같다

  • JT 수딧으로 프리플랍을 플레이하는 법
  • 플랍을 맞지 않았을 때를 위한 3가지 팁 (내가 프리플랍에서 오픈했을 시)
  • 플랍을 맞았을 경우를 위한 3가지 팁

J-T 수딧 프리플랍 플레이 방법

포스트 플랍 상황으로 넘어가기 전에 다양한 일반적인 프리 플랍 상황에 적합한 J-T 수딧을 플레이하는 방법을 살펴보자.

아직 오픈 레이즈가 없는 상황

이 핸드는 어떤 포지션에서든 오픈 레이즈 할 수있을만큼 강하다. 이 핸드로 림프를 한다면 장기적으로 평균적보다 더 작은 팟들 밖에 이기지 못한다.

오픈 레이즈가 먼저 나온 상황

레이즈를 할 때의 당신의 플레이는 레이저의 위치와 당신의 위치에 따라 달라집니다. 3가지 상황으로 나눠보자.

1. 당신이 미들 포지션과 버튼 사이의 상황

여기선 2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둘 다 괜찮은 전략이다.

1-1 3벳만 하는 전략

1-2 콜드 콜과 3벳을 모두 사용하는 복합적 전략

적절한 포스트 플랍 전략을 사용한다면, 두 전략 모두 굉장히 비슷한 EV를 갖고 있다.

3벳 또는 폴드 전략을 선택하려면 이 핸드로 3벳을 하고 싶을 것이다. 반대로 복합적 전략을 사용하는 경우 이 핸드는 밸류를 위해 3벳을 할만큼 강하지도 않고 세미 블러프로 3벳을 할만큼 약하지도 않기 때문에 콜을 원할 것이다.

2 스몰 블라인드에서

만약 당신이 스몰 블라인드에서 레이즈를 맞은 상황이라면, 거의 항상 3벳을 해야한다. 예외는 당신이 9링게임 에서 아주 타이트한 오픈 레인지를 가진 상대방을 상대할 때의 일입니다

3 빅 블라인드에서

빅 블라인드에서 레이즈를 앞두고 있을 때는 상대방의 위치에 따라 플레이를 바꿔야 한다.

만약 레이즈를 한 사람이 스몰 블라인드, 컷오프 또는 버튼이라면 3 벳 또는 콜을 할 수 있다 (솔버에 따르면 복합적 전략이 최선이다). 다른 모든 포지션에 대해서는 콜하고 플랍을 보는게 맞다.

3벳에 대처하는 방법

대부분의 포커게임인 하이 레이크의 게임에서  프리 플랍 솔버는 J-T 수딧이 때때로 콜을해야하고 때로는 3-베터를 상대로 아웃오브 포지션일때 4벳을 해야한다.

대부분의 게임이“No flop, no drop” 규칙이 적용되어있을 때 3벳을 콜하고 플랍을 보는 것에 대한 엄청난 페널티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강력한 핸드가 3벳 앞에서는 언젠가는 여전히 먹을 하는 상황이 종종 벌어진다.

당신이 3벳과 포지션에 이점이 있을때 당신은 JT수딧으로 거의 항상 콜해야 한다.

여기서 예외는 당신이 얼리포지션이나 미들포지션에서 오픈했고 3벳을 한 상대방이 잘하는 플레이어(3벳 레인지도 탄탄한)라는 것이다.

4벳에 대처하는 방법

모든 4벳 상황이 동일한 것은 아니므로 두 가지로 나누어보자

4-1 미들포지션 버튼에서 3벳을 했고 오픈한 상대가 4벳을 한 상황

보통 이 지점에서 폴드해야 한다. 예외는 당신이 버튼에있는 경우에는 콜할 수 있다.

4-2 스몰 블라인드 또는 빅 블라인드에서 3벳을 한 상황

이 시나리오에서는 버튼에서 4벳을 한 플레이어 일 때만 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폴드 해라.

여기서는 상대의 4 벳 경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타이트한 4벳터를 상대로, 당신은 자신의 포지션에 관계없이 그들의 4-벳에 적합한 J-T을 손쉽게 폴드 할 수 있다.

플랍을 놓쳤을 때 플레이 할 수있는 3 가지 팁 (프리 플랍 오픈 했을 시)

팁1 드로우가 있을 때는 항상 베팅할 것

J-T은 쇼다운 밸류가 없으므로 스트레이트 나 플러시로 향상시킬 아웃이 있을 때 이상적인 세미 블러프 핸드이다. 여기에는 것샷 스트레이트 드로우가 포함된다.

팁2 백도어 플러시 드로우가 있을 때는 항상 베팅할 것

백도어 스트레이트 드로우 또는 백도어 플러쉬 드로우와 같은 백도어 에퀴티가 있는 경우 베팅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는 턴에 실제 드로우 카드를 받았을 때 (세미) 블러핑을 계속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팁3 실제 드로우가 없어도 크게 이어져 있는 보드들을 주시할 것

여기서 말하는 핸드들은 8♥ 6♥ 5♣나 7♠ 6♠ 5♣와 같은 보드들을 뜻한다.

이런 보드에서 J-T는 백도어 스트레이트 드로우가 있다. 그러나 콜러의 레인지에 유리한 보드이기 때문에 이러한 상황에서 전반적인 전략은 매우 수동적이어야 한다.

플랍을 맞았을 경우를 위한 3가지 팁

팁1 싱글 레이즈 팟에서 플랍 탑페어가 맞았을 경우, 플랍->벳 후 턴->체크를 주요하게 사용할 것

대부분의 보드에서, 당신이 맞은 탑 페어는 세번 베팅할 만큼 충분히 강력하지 않을 수 있다.

J-T의 탑 페어는 일반적으로 2번 베팅할 정도의 가치가 있으며, 주로 “플랍에 베팅-턴에 체크-리버에 베팅”로 밸류를 창출하는게 좋다 (베팅-베팅-체크 보다). 이렇게하면 상대방의 블러 프를 유도해 내거나 상대방의 리버 체크 이후에 여러분의 밸류 스팟을 아주 명확하게 찾아낼 수 있다.

팁2 매우 강력한 핸드로 절대 슬로우 플레이 하지 말 것

이 팁은 실제로 모든 핸드에 적용된다.

포커에서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다면 거의 항상 최대한 빨리 팟을  쌓는쪽으로 기울여야 한다. 플랍에 투 페어, 트립스, 스트레이트 또는 플러시 같은 조합을 맞췄을 때는 기본적으로 항상 핸드를 패스트 플레이 해야한다.

팁3 만약 탑 페어에 플러시 드로우까지 있다면, 턴에서 더블 배럴을 더 자주 할 것

앞서 언급했듯이, 일반적으로 J-T으로 맞춘 탑 페어는 3스트리트에 대한 베팅 가치가 충분하지 않을 것이므로 턴에서 자주 체크를 해야한다.

그러나 탑 페어와 함께 플러쉬 드로우가있을 때, 이것은 한계점보다 살짝 위에 있으므로 베팅할 가치가 생긴다. 이것은 핸드가 리버에서 플러시를 맞았을 때를 대비하여 팟을 계속 쌓게 만들기 때문이다.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