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페어로 플롭 체크 언제 해야 할까?

플럽에서 탑 페어일 때 컨티벳을 하면 쉽게 상대할 수 있다.

모든 탑 플레이어는 체크 레인지를 보호하기 위해 탑 페어를 체크해야 하는 특정 상황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한 상황의 예는 아래에서 검토된다.

싱글 레이즈 팟과 벳 사이징

일부 탑 페어로 확인해야 하는 대부분의 상황은 싱글 레이즈드 팟이다.

싱글 레이즈 팟에서는 스택 대 팟 비율(SPR)이 너무 높아 대부분의 탑 페어 핸드로 3스트릿의 밸류를 편안하게 얻을 수 없다. 따라서 다음 3가지 계획 중 상위 페어에 가장 적합한 계획을 고려해야 한다.

  1. 1. 밸류를 위한 3스트릿
  2. 2. 플럽에서 C-벳, 턴에서 더블 배럴, 리버에서 첵백
  3. 3. 플럽에서 첵백, 턴에서 딜레이 C-벳, 리버에서 배럴

IP일경우 예 (버튼 vs 빅블라인드)

처음 두 가지 예는 버튼(프리플랍에서 레이즈한)과 빅 블라인드(프리플랍에서 콜한)의 포지션 플레이를 다루고 있다.

다음 두 가지 질문에 답하기 위해 솔버에 몇 가지 다른 플롭을 연결해 보자.

  1. 1. 솔버가 어느 탑페어가 첵백일경우 선호할까?
  2. 2. 얼마나 자주 솔버는 탑페어일경우 첵백할까?

IP 예 #1: A♥ T♦ 9♠

이 플랍에서 솔버가 선호하는 베팅 크기는 팟의 75%이다. 다음은 탑페어 조합의 분석이다.

At9-top-pair-in-position

가장 강한 키커(AK-AJ)가 있는 c-벳에 대한 분명한 선호가 있다. 이 핸드는 가장 높은 배팅 빈도를 가지고 있다. 솔버가 33~55%의 확률로 베팅하는 하위 키커에 대한 명확한 패턴은 없다. 전체적으로, 솔버는 가능한 102개 중 57개의 탑 페어 조합으로 c-벳한다.

이제 솔버의 접근 방식을 보았으므로 이 A-T-9 플롭에서 실제로 탑 페어를 플레이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자.

한 가지 방법은 솔버의 빈도를 일치시키기 위해 각 탑페어로 무작위화하는 것이다.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Ako에 84%, AJo에 65%, A6에 33% 등의 방식으로 베팅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된다.

보다 자연스러운 접근 방식은 솔버와 거의 동일한 수의 탑 페어 조합으로 c-벳을 발생시키는 몇 가지 경험적 방법을 찾는 것이다. 다음은 이러한 몇 가지 예다.

  1. 상위 5명의 키커와 C-벳, AK는 A7까지(60콤보)
  2. 백도어 플러시 드로우(50콤보)가 있는 상위 3명의 키커와 하위 탑 페어로 C-벳.

IP 예 #2: T♠ 8♥ 6♦

이 플랍에서 탑 페어가 더 취약하기 때문에 우리는 솔버가 그들과 함께 C-벳을 하는 것을 더 자주 볼 것으로 예상해야 한다. 또한, 상대방의 레인지에는 베팅을 콜하기에 충분한 에퀴티가 있는 더 많은 핸드가 있다.이것이 사실인지 보자.

마지막 플랍과 마찬가지로 솔버는 큰 금액(팟의 75%)에 C-벳을 하는 것을 선호한다. 솔버가 각 탑 페어를 플레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t86-top-pair-in-position

실제로, 솔버는 여기에서 훨씬 더 높은 빈도로 C-벳을 한다. 솔버는 상대방이 콜할 엄청난 양의 탑 페어보다 못한 핸드에 대해 밸류를 추출해야 할 즉각적인 필요성을 알고 있다. 총 63개의 탑 페어 콤보 중 45.4개가 솔버가 승인한 베팅이다(72%).

모든 탑 페어는 QTo 및 JTo의 두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시간의 최소 70%에 베팅 레인지에 있다. 솔버가 QTo/JTo로 더 많은 것을 확인하는 이유에 대해서만 추측할 수 있지만, 그 핸드가 상대방의 가장 가능성이 높은 드로우(J9/Q9)를 완료하는 카드에서 두 페어를 만들기 때문이다. 흥미롭게도 QT/JT는 백도어 플러시를 할 수 있다는 추가 이점이 있기 때문에 더 자주 베팅한다.

이 방법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 모든 것의 실패로 인해 실패할 가능성이 있다. 또는 모든 수딧에 대한 연장선으로 그리고 그 시간의 QTo/T9o를 확인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다. 또는 그것을 빨리 할 수 ​​있습니다. 요점은 7 2%입니다.

OP 예시

프리플랍 레이저로서 OP는완전히 다르다. 첵레이즈를 전략에 포함해야 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훨씬 더 복잡한 게임 트리이다(체크 레인지를 보호하기 위해).

각 예시는 프리플랍 레이저(콜드 콜러와 블라인드 대 블라인드)로서 포지션이 맞지 않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는 일반적인 상황을 다룬다.

OOP 예 #1: T♠ 7♥ 5♦

프리플랍 액션: 미들 포지션에서 레이즈(하이잭이라고도 함)하고 버튼에 있는 플레이어는 콜드 콜을 한다.

콜드 콜러는 대부분의 보드에서 상당히 압축된 범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점은 실제로 플레이하기가 매우 쉽다. 그래서 당신은 오버페어를 가질 수 있고 그는 그럴 수 없지만, 그는 더 높은 집중도를 가진 넛 핸드를 가지고 그것을 만회한다.

이 모든 것이 위치상의 불리함과 결합되어 훨씬 더 방어적인 전략을 세워야 함을 의미한다. 여기에는 나머지 레인지를 보호하기 위해 수많은 탑 페어 핸드로 확인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T♠ 7♥ 5♦ 플랍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솔버는 최고의 베팅 크기가 팟의 33%라고 계산했다. 이 작은 배팅 크기는 포지션에서 벗어나 높은 스택 대 팟 비율로 넛 어드밴티지를 갖지 않을 때 의미가 있다. 팟을 작게 유지하거나 상대방이 레이즈를 통해 자신의 핸드에 대한 정보를 드러내고 하고 싶다.

솔버가 중간 위치 플레이어로 레인지를 플레이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t75-top-pair-out-of-position

더 강한 키커를 더 자주 C-벳하는 패턴이 여전히 있지만 포지션 내 예보다 훨씬 가깝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탑 페어 핸드는 67% 이상 베팅하지 않으며 대부분은 50%에 가깝다. 총 24개의 탑 페어 콤보 중 13.6개가 이 플랍에서 솔버에 의해 베팅된다(56%).

다시 말하지만, 이 빈도를 달성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이를 수행하는 한 가지 방법은 모든 탑 페어로 50-56%를 베팅하는 것이다. 더 쉬운 방법은 솔버가 승인한 13.6콤보에 충분히 가까운 탑 페어 탑 키커(12콤보)가 있는 경우에만 베팅하는 것이다.

두 가지 접근 방식 모두 좋다!

OOP 예 #2: T♠ 8♥ 6♦

프리플랍 액션: 당신은 스몰 블라인드와 빅 블라인드 콜에서 프리플랍을 레이즈한다.

이전 예제에서 동일한 T♠ 8♥ 6♦ 플랍을 살펴보자. 이 플랍의 포지션 예와 마찬가지로 솔버도 75% 팟의 큰 크기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t86-top-pair-out-of-position-v2

솔버가 위치적인 단점에도 불구하고 탑 페어로 베팅을 많이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즉시 밸류를 얻고 이러한 취약한 탑 페어를 보호하는 것은 너무 중요하다.

패턴은 위치 예와 동일하다. 키커가 강할수록 베팅 빈도가 높아진다. 백도어 플러시 드로우를 사용하면 베팅 빈도도 증가한다. 이는 오프슈트 핸드와 동일한 핸드의 적합한 버전을 비교하면 알 수 있다(예: T9o보다 T9가 더 자주 베팅).

평소와 같이 솔버의 빈도값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규칙을 찾고 싶습니다. 모든 핸드로 무작위화하고 솔버의 대략적인 빈도를 기억하려고 할 것인가? 아니면 두 명의 최고의 탑 페어 핸드(AT/KT)와 백도어 플러시 드로우가 있는 탑 페어로 베팅할 것인가?

아마도 다른 방법을 생각해 낼 수도 있다. 유효한 많은 접근 방식이 있을 것이다!

마무리

방금 읽은 것처럼 플럽에서 탑 페어 플레이에 정확히 접근하는 방법에 관해서는 흔들릴 여지가 많다. 방금 배운 일반적인 개념을 사용하여 합리적인 빈도로 베팅과 확인을 모두 포함하는 전략을 세우십시오. 그렇게 할 수 있다면 플랍에서 탑 페어를 플레이할 때 상대방보다 훨씬 앞서게 될 것아다.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