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 홀덤에서 오버카드 핸드를 소중히 여겨야 할 세가지 상황

KQ,QJ, 심지어 AK와 같은 좋은 카드를 갖고 있다. 내가 레이즈하면 한명 또는 두명이 콜을 했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플랍에서 완전히 실패했고, 꽤 슬프다

하지만 잠깐, 아직 끝나지 않았다!

이 글에서 볼 수 있듯이, 당신의 카드 핸드에는 여전히 확실한 가치가 있는 상황들이 있다.

● 첫번째 상황  : 프리플랍 중 금액을 레이즈 한 후에 분리된 플랍 위에 올려진 싱글 레이즈 팟 

예시 : 버튼에서 레이즈하고 오직 빅블라인드에서 플레이어는 콜을 한다. 플랍은 J♦ 6♣ 2♥

대부분의 경우 아무도 실수를 하지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실, 헤즈업 에서 두 선수 모두 약 50%로 가능성은 반반이다. 

아래에서 기본 빅블라인드 vs 버튼 범위가 평균적으로 얼마나 자주 만들어지는지 살펴보자

왼쪽에 있는 범위는 단지 39.7%에 불과하다. 오른쪽의 강조 표시된 부분은 범위가 어떻게 실패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보여준다.

일부 보드는 다른 보드에 비해 확실한 범위와 더 잘 연결될 것이다. 그러나 연결이 끊긴 보드는 정확히 배팅하기 어려운 범주에 속한다.

이러한 유형의 플롭을 식별하려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규칙을 따라야 한다.

첫번째 상위 2개의 카드는 스트레이트 드로우 또는 것샷을 만들지 않는다. 

두번째 그것들은 다른 모양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연결이 끊긴 보드에는 다음과 같은 플랍이 포함된다. 

  • J♦ 6♣ 2♥
  • Q♥ 7♦ 3♣
  • K♣ 8♥ 4♦
  • T♠ 3♣ 2♥

기본 빅 블라인드 vs 버튼 범위가 J♦ 6♣ 2♥ 에서 자주 사용되는지 확인하자

왼쪽에 범위 에는 불과 36.2%의 J♦ 6♣ 2♥ 를 이길 것이다.

그 범위는 대략 3% 가능성을 잃는다. 포커는 확률 게임이고 3%는 크다고 말할 수 있다. 

●두번째 상황 : 당신의 프리플랍 쓰리벳 콜이 된 후에 헤즈업 상황 

예시 : 버튼에 있는 플레이어가 레이즈하고 스몰 블라인드에서 쓰리벳을 하고 , 버튼에 있는 플레이어가 콜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의 범위는 거의 항상 상대의 범위를 압도할 것이고, 따라서 당신은 매우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하도록 유도될 것이다. 보드가 얼마나 연결되어 있는지는 별로 중요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당신은 항상 당신의 우월한 프리플랍 범위 때문에 지분 우위를 갖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스몰블라인드 쓰리벳에 대항하여 버튼이 오픈하고 나서 콜을 한후에 9♠ 8♠ 3♦ 플랍 해결책을 보도록 하자. 

모든 핸드는 모든 오버카드 핸드를 포함한 쓰리벳에서  9♠ 8♠ 3♦  에 가장 확률 높은 베팅이다 

비록 플롭이 꽤 연결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오버 카드 타입의 핸드 베팅이 좋다. 이것은 디폴트 버튼 쓰리벳 콜링 범위에 대항하여 이 보드에 56%의 지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세번째 상황 : 프리플랍 쓰리뱃 콜이 된 후 쓰리벳 헤즈업 상황 

예시 :  컷오프에서 플레이어가 레이즈 , 당신은 버튼에서 쓰리벳 , 다른 플레이어는 컷오프에서 콜을 한다.

이 상황은 아웃 오브 포지션일 때 쓰리벳 팟과 유사하다. 당신은 상상 가능한 거의 모든 면에서 폭넓은 우위를 점하게 될 것이다. 

당신 범위에는 오버페어 뿐만 아니라 일부 세트와 투페어(플롭에 따라 달라짐)가 모두 포함될 것이며, 상대의 범위에는 블러핑 카드나 놓친 카드들 , 그리고 작은 카드세트와 심지어 더 작은 투페어(플롭에 따라 달라짐)가 될 것이다.

만약 플롭 C벳 콜이 불려진다면 하나 또는 두개의 오버카드를 갖고있는 당신의 패는 많은 유리함을 갖을 것이고 더 확고해질수 있다.  이렇게 하면 카드 범위에 대해 안 좋은 턴 카드를 다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든 이유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3베팅을 포지셔닝할 때 당신의 카드로 매우 수익성이 높은 배팅을 할 수 있다.

게임이  시작되고 버튼에서 3벳팅을 한후 7♣ 3♦ 2♠ 플롭용 해결책을 살펴보자.이부분은 버튼이 어떻게 플레이 하는지 보여준다.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