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랍에서 탑 페어, 탑 키커 폴드

딥 스택 토너먼트 핸드의 세부 사항 설명

기본적으로 올바른 포커를 하는 방법에 대해 상당히 잘 알고 있지만, 상대방이 적극적으로 돈을 모두 팟에 넣을 때 나는 좋지만 두 번째로 좋은 핸드로 콜을 너무 자주 했다. 이 leak을 막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으며, 이 핸드는 나의 발전을 보여준다.

최근 Montreal에서 개최된 $5,000 바이인 라이브 파티 포커 이벤트에서 나는 1,000 ~ 2,000 레벨에서 280,000 칩으로 핸드를 시작했다.

A Q로 첫 포지션에서 4,500으로 레이즈 했다. 중간 포지션에서 120,000 칩을 가진 타이트하고 수비적인 플레이어는 콜 했다.그리고 스몰 블라인드인 200,000 칩을 가진 굉장히 타이트하고 공격적인 플레이어도 콜 했다.

플랍은 Q♠ 9 6♠였고 나에게 탑 페어, 탑 키커가 제공됐다. 스몰 블라인드는 체크했다. 나는 확실히 K-Q, Q-J, A-9와 같이 최약의 핸드로부터 가치를 얻기 위해 벳을 하고 싶고 또한 5♠ 4♠및 K-J와 같은 다양한 드로우로부터 핸드를 보호하고 싶다. 물론, 나는 누구도 합리적인 베팅에 프리미엄 드로우를 폴드 시킬 것으로 기대하지 않다.

프리미엄 드로우를 강제로 폴드 시키기 위해 많은 금액을 베팅한다는 생각은 거의 먹히지 않을 것이다. 나는 17,500의 팟에 12,000을 베팅했다. 이 베팅은 불리한 팟 오즈를 제공하면서 더 최악의 핸드가 쉽게 콜 할 수 있게 한다.

중간 포지션 플레이어는 잠시 동안 생각하고나서 콜을 했다. 스몰 블라인드는 총 3 분 동안 신중하게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가 생각하는 동안, 나는 스몰 블라인드가 아마도 셋, Q-9, 9-6 또는 프리미엄 드로우로만 레이즈 할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셋과 투 페어 상대로는 내가 진다. 프리미엄 드로우 상대로는 약 60% 정도 이길 것이다. 정확히 그 레인지에 비해 A-Q는 25%밖에 이길 수 없는 형편없는 상태이다.

스몰 블라인드가 가끔 큰 블러프를 할 수 있지만, 우리 테이블에 있는 플레이어들은 수비적인 플레이어가 많았기 때문에 그가 너무 위험한 플레이를 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았다.

그는 K-Q나 Q-J와 같은 marginal 핸드를 만들어 드로우에 체크 레이즈 하려고 시도 할 수도 있지만, 내가 프리미엄 핸드를 쉽게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반적으로 나쁜 플레이이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은 낮다고 생각했다.

만약 그가 Q-J로 체크 레이즈 하면, 그는 강한 드로우를 상대하거나 질 경우에만 액션을 할 것이고 이는 그에게 끔찍한 결과다. 그는 결국 38,000으로 체크 레이즈 했다.

그의 칩이 펠트에 부딪 치자마자 나는 핸드를 폴드했다. 중간 포지션 플레이어는 잠시 동안 생각하고 나서 콜을 했다. 턴은 3♣였다. 스몰 블라인드는 중간 포지션 플레이어의 남은 스택을 위해 올인 했다. 미들 포지션 플레이어는 즉시 6-6으로 콜을 했고 그는 꽤 만족스러웠지만, 스몰 블라인드의 9-9에 졌다.

과거 같으면 이런 상황에서 칩을 몇 개 더 잃었을 텐데, 보통 플랍 레이즈에 콜 했다가 턴 베팅에 폴드하는 식이었다. 많은 플레이어들이 플랍에서 올인 하면서 스몰 블라인드를 드로우로 만들거나 A-Q가 이길수 있는 marginal 핸드를 만들었다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중간 포지션에 콜 하는 플레이어가 강한 핸드를 가질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쇼다운에서 이길 확률이 낮기 때문에 스몰 블라인드 체크 레이즈가 이루어지면 이것은 실제로 매우 쉬운 폴드 였지만, 상대의 레인지에 거의 확실히 졌을 때 합리적으로 강한 핸드를 폴드하는 것이 중요하다.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