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nathan Little의 포커 전략 : 정확한 베팅 크기 선택

어떤 베팅 결과를 원하는가?

기본적으로 모든 노 리밋 홀덤 플레이어들이 하는 가장 일반적인 실수 중 하나는 잘못된 베팅 크기를 사용하는 것이다. ‘노리밋’ 이라고 불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 만약 당신이 대부분의 상황에서 동일한 베팅 크기를 일관되게 사용한다면, 당신은 확실히 돈을 잃을 것이다. 대신 자신의 레인지, 상대의 레인지, 상대가 베팅에 어떻게 반응할 것으로 예상하는지에 따라 베팅 크기를 조절해야 한다.

많은 레크리에이션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베팅 크기는 팟 크기의 약 50%를 베팅하는 것이다. 팟이 $100라면, $50를 베팅하는 반면, 최적의 베팅은 상황에 따라 $25, $75, 또는 $150가 될 수 있다.

100-200 블라인드가 있는 토너먼트에서 A K을 사용하여 중간 포지션에서 500 레이즈 하고 빅 블라인드 플레이어만 콜을 했다고 가정해 보자. 플랍 K 8♠ 4의 경우는 다소 조정되지 않은 보드에 탑 페어, 탑 키커를 제공하므로 1,100의 팟에 대략 300의 작은 베팅을 사용해야 한다.

상대가 어떤 핸드를 가지고 있든지 간에, 그는 좋지 않은 포지션에 있다. 또한, 당신은 대부분의 턴에서 드로우 아웃 당하기 쉽지 않다. 상대방이 플랍, 턴, 리버에서 큰 베팅을 콜 할 수 있는 강한 핸드를 갖는 것이 다소 어렵다는 것을 이해 해야 한다. 따라서 이 상황에서는 1,100의 팟에 300 정도로 작게 베팅해야 한다. 300과 500 베팅이 너무 다르게 보이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상대는 더 작은 베팅 크기에 직면했을 때 훨씬 자주 콜을 해서 턴과 리버에서 실수를 유발한다.

그 대신 플랍이 K Q♣ 8♣이 나온다면, 훨씬 더 큰 베팅인 800을 1,100의 팟에 해야 한다. 당신의 탑 페어는 매우 취약해지기 때문이다. 어떤 퀸, 잭, 10, 9, 8 또는 클럽도 상대를 가장 베스트 핸드로 쉽게 향상시킬 수 있고, 다른 임의의 카드도 상대에게 위장된 셋이나 투 페어를 줄 때 좋지 않을 수 있다. 또한 상대방이 킹, 퀸 또는 드로우 같은 큰 베팅을 콜 할 수 있는 상당히 강한 핸드를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일반적인 팁으로, 보드가 coordinate 될 때는 베팅을 원하는 모든 핸드로 더 큰 쪽에 베팅하는 경향이 있고, 덜 coordinate 될 때는 더 작은 쪽에 베팅을 해야 한다.

이후의 베팅 라운드에서 올바른 베팅 크기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리버에서 당신의 레인지가 거의 완전히 프리미엄 핸드 (예 : 모든 드로우가 나올 때) 이고 상대가 더 안 좋은 프리미엄 핸드를 갖기 어렵다면, 그들은 아마도 그저 그런 핸드나 아무것도 가지고 있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당신은 작게 베팅해야 한다. 대신 많은 드로우가 빗나간다면 많은 블러프를 할 수 있다는 뜻인데, 대신에 베팅 레인지가 큰 베팅을 해야 한다.

베팅 사이징은 노리밋 홀덤의 가장 어려운 측면이다. 다음에 게임을 할 때는 “어떤 베팅 결과를 원하는지, 어떤 베팅 크기로 할 수 있을지”를 끊임없이 자문해 보자. 1/2 팟 베팅이 거의 최고의 해답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Author: wpadmin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